본문 바로가기
에듀오스 이야기

'무조건 좋습니다' 그 대답 이후-

by 고향사람 2007. 12. 14.
가끔씩 엉뚱한 주제로 우리 패밀리들을 당황시키는 알마니가
오늘 아침에는 갑자기 ‘좋습니다’라는 대답만 할 수 있는 게임을 제안했습니다.
말이 ‘제안’이지 ‘강제’나 다름없는 ‘룰’ 때문에
우리 패밀리들은 모두 ‘예’ 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지희. 강산오빠 어때요’
‘조옷습니다’
'‘그럼 결혼도 하겠습니까’
‘조---스---읍---니다’(점점 찌그러지는 지희 얼굴)

‘건호 현지. 오늘 단어 1백개 외우는 거 어떻습니까’
‘좃-습-니-다’(대답은 하면서도 낭패다 싶은 저 표정 ㅋㅋㅋ)

‘수영. 민수를 사랑할 겁니까’
‘좋습니다’
‘게이라고 해도 괜찮아요’
‘조-옷-습니다’
‘그럼 게이하세요’ㅎㅎㅎㅎ

이쯤되면 패밀리들은 웃느라고 다음 대답을 잊어 버립니다.
아무리 곤란한 질문이나 싫은 질문이라도 대답은
무조건 ‘좋습니다’가 돼야 하기 때문입니다.
분위기가 좀 다운 됐다 싶을 때 이 게임을 하고 나면
집안 분위기는 금세 ‘업’이 돼 버립니다.

이 게임-.
앞으로는 학부모님들 와 계실 때 집중적으로 하면 어떨까요.
‘민수 아버님 오늘 저녁 우리를 위해 한 턱 쏘시는거 어떠세요’
대답은 오로지 하나니까-
‘조--옷--습--니---더’
ㅋㅋㅋㅋ 이러지 않으실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