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난 먹거리^^

바나나 -

by 고향사람 2016. 11. 22.

바나나-

남국 과일의 대표주자로 손색이 없습니다.

휴대하기 간편하지 껍질까기 쉽지 먹기 좋지-

사실 이만한 과일도 없습니다.

 

그런데 바나나는 숙성 정도에 따라 그 맛의 차이가 큽니다.

바나나 맛의 위력은 껍질에 검은 반점이 40% 정도 퍼진 상태일 때 최곱니다.

 

설 익은 바나나는 구입한 즉시 비닐봉지에 넣어 두면 숙성이 빨라집니다

푸르스름하고 샛노란 바나나도 비닐봉지에 넣으면 과일 자체에서 나오는

에틸렌 가스가 발효를 촉진해 빨리 숙성이 됩니다.

 

또 장기 보관할 때는 하나씩 떼어 두는 것이 유리합니다.

송이째 두면 바나나가 내뿜는 에틸렌 가스 때문에 발효가 빨라지고

서로 맞닿아 썩을 우려가 있기 때문입니다.

 

바나나는 상온에서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바나나를 냉장고에 넣으면 저온 장해로 껍질 전체가 검게 변합니다.

이렇게 되면 자연스럽게 숙성되지 못하고 금세 부패가 진행될 수 있습니다.

바나나 숙성에 적합한 온도는 20

적당히 서늘한 상온에 보관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합니다.

 

바나나의 둥근 바깥 부분이 위쪽을 향하게 두는 것도 오래 보관하는 방법입니다.

바나나의 둥근 바깥 부분이 아래로 향하도록 두면 눌린 부분의 세포가 망가져

바나나 알맹이가 까맣게 변하며 썩기 시작합니다.

바나나의 무게 때문에 알맹이가 상하지 않도록 바닥에 닿는 부분을 최소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바나나를 걸어 두는 것이 최상의 방법입니다.

 

조금만 더 생각하고 바나나를 대하면- z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다는 거, 이번에 확실히 알았을 겁니다^^


'맛난 먹거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보카도-  (0) 2016.12.06
졸리비 햄버거-CHAMP  (0) 2016.12.05
수제 햄버거 맛은-  (0) 2016.11.20
먹는 맛이 사는 낙?이여^^  (0) 2016.11.19
남당항 대하축제  (0) 2016.09.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