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이시습지 불역열호

따갈로그 가족 호칭

by 고향사람 2013. 6. 3.

할아버지: Lolo (롤로)

할머니: Lola (롤라)

아버지: Ama (아마) maybe? 참 외우기 쉽죠잉 ㅎㅎ

아빠: Tatay or itay (따따이 , 이따이)

어머니: Ina (이나) 필리핀에 살면서 다한번쯤은 접하시는...PuXXng ina mo!! 에 나오는 이나입니다 ㅎㅎ

 

엄마: Nanay or Inay (나나이 , 이나이)

자식: Anak (아낙) 프레디 아길레라의 노래로도 유명하죠?^^ ㅎㅎ

아들: Anak na lalaki (아낙 나 랄라끼) 랄라끼는 남자라는 뜻입니다 ㅎㅎ

딸: Anak na babae (아낙 나 바바에) 바바에는 여자라는 뜻입니다 ㅎㅎ

형제 and 자매 를 통틀어서 필리핀에서는 Kapatid (까빠티드) 라고 부릅니다

형제: Kapatid na lalaki (까빠티드 나 랄라끼)

 

자매: Kapatid na babae (까빠티드 나 바바에)

형/오빠 Kuya (꾸야) 모든분이 아는단어 ㅎㅎ

누나/언니 Ate (아떼) 머만 필요하면 우리는 아떼를 찾죠 ㅎㅎㅎ

남편/마누라 Asawa (아사와) ㅎㅎ 많이들 알고 계실듯?

친척: Kamak-anak (까막아낙)

삼촌: Tiyo sa Ama / Tito (띠요 사 아마 / 띠또) 보통 띠또라고 많이들 부릅니다

 

숙모:Asawa ng tiyo sa ama (아사와 낭 띠요 사 아마)

고모: Tiya sa ama/Tita (띠야 사 아마 /띠따) 띠따라고 많이 부릅니다.

고모부:Asawa ng tiya sa ama / aswa ng tita (아사와 낭 띠야 사 아마/ 아사와 낭 띠따)

외삼촌: Tiyo sa ina (띠요 사 이나)

외숙모: Asawa ng tiyo sa ama (아사와 낭 띠요 사 이나)

형부/매부: Asawa ng ate (아사와 낭 아떼)

 

형수/올케: Asawa ng kuya (아사와 낭 꾸야)

이모: Tiya sa ina (띠야 사 이나)

이모부: Asawa ng tiya sa ina (아사와 낭 띠야 사 이나)

장인: Ama ng misis ko (아마 낭 미시스 꼬)

장모: Ama ng misis ko (이나 낭 미시스 꼬)

시아버지: Ama ng mister ko (아마 낭 미스터 꼬)

시어머니: Ina ng mister ko (이나 낭 미스터 꼬)

 

사위: Manugang na lalaki (마누강 나 랄라끼)

며느리: Manugang na babae (마누강 나 바바에)

조카: Pamangkin (빠망킨)

사촌: Pinsan (삔산)

손자/손녀 Apo (아포) 어디가 아포요? ㅋㅋ 죄송합니다...

손자: Apong lalaki (아퐁 랄라끼)

손녀: Apong babae (아퐁 바바에)

장남: Panganay na lalaki (빵아나이 나 랄라끼)

장녀:Panganay na babae (빵아나이 나 바바에)

막내: Bunso ( 분소)

'학이시습지 불역열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따갈로그 신체 표현  (0) 2013.06.03
따갈로그 숫자세기  (0) 2013.06.03
필리핀 따글로어 1  (0) 2013.06.03
[스크랩] 생활의 상식 700가지 모음  (0) 2013.04.28
링컨의 게티스버그 연설문  (0) 2013.04.18